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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교실

삶의 활력을 찾는 즐거운 노래교실을 만나보세요.

구로구 예체능 - 겨울스포츠 빙상장 2편


초보자들은 선뜻 타기 어려운 아이스 스케이트.
초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아이스 스케이트 타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완전 초보인 분들은 얼음판에 익숙해지기 위해 걷기와 중심잡기가 필요한데요.
먼저 허리를 굽히되 엉덩이를 올리면서 다시 허리를 세우고 무릎을 굽혀야 합니다.
그리고 양발을 번갈아가면서 45도 방향으로 밀어줍니다.

앞으로 갈 때는 평소 걸을 때처럼 땅을 치고 가는 게 아니라
앞으로 갈 발을 밀어 나갑니다.
이 때 다리를 V자로 만들고 한발 한발 천천히 옆으로 미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에 힘을 너무 많이 주면 옆으로 밀릴 수도 있으니 이 때 힘을 살살 주고 천천히 밀어야 합니다.

스케이팅 또한 스키처럼 잘 넘어지는 법을 익혀야 하는데요.
자칫 앞으로 넘어지면 얼굴을 크게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넘어질 때는
절대 앞으로 넘어지지 않아야 하며 살이 많은 엉덩이가 있는
뒤쪽이나 옆으로 넘어지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 넘어지고 나서는 빨리 일어나야 다른 사람의 스케이트 날에 베이는 등의
2차 부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빙상장에서 지켜야 할 규칙도 있는데요.
스케이트 활주방향은 시계 반대방향으로 다른 이용객들과 부딪히지 않도록
활주방향을 지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쌩쌩 달릴 수 있는 얼음 위에서는 급회전과 급정거를 주의해야 합니다. 초보자들의 경우 빙상장 가장 바깥쪽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마지막으로 연속해서 타면 다리에 쥐가 나거나 금방 지쳐버릴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휴식이 꼭 필요합니다.

신나는 아이스스케이트! 신나는 만큼 안전에도 유의하며 겨울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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